'인문예술콘서트 오늘', 29일 한복디자이너 김영진
상태바
'인문예술콘서트 오늘', 29일 한복디자이너 김영진
  • 신성아 기자
  • 승인 2018.03.27 14: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한국문화예술위원회

문화체육관광부(이하 문체부)가 한국문화예술위원회(이하 예술위)와 함께 개최하는 '인문예술콘서트 오늘'이 '변화'를 테마로 오는 29일 예술가의 집에서 꾸며진다. 

첫 번째 토크콘서트에서는 한복이라는 전통에 자신의 색을 더하는 한복디자이너 김영진과 함께 '상상력으로 꿈꾸는 변화'란 주제로 이야기를 풀어갈 예정이다. 

전통이라는 이름 아래에 갇혀있던 한복을 오늘날 입고 싶은 패션으로서 끌어내기까지의 시도들에 대해 들어본다. 변화를 위한 한 걸음이 멀리 있지 않고, 인문 안에 있음을 느껴볼 수 있는 기회이다.

'인문예술콘서트 오늘' 3월편은 한복을 모티브로 한 일러스트 캐릭터로 국내외에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일러스트레이터 흑요석의 사회로 진행된다.

4월 마지막 주 목요일에는 아름다움을 주제로 플러스사이즈 모델 김지양과 함께한다. 몸의 계급화에 따른 몸무게 강박에 시달리고 있는 여성들을 대변하며, 여성을 바라보는 사회의 시선이 변화해야 한다는 이야기를 들려준다. 

사회자는 '피의 연대기'로 알려진 영화감독 김보람이 맡는다. 현재 두 사람은 몸에 관한 다큐멘터리 영화를 제작 중에 있으며, 이번 '인문예술콘서트 오늘'을 통해 한 번 더 호흡을 맞추게 됐다. 

무료로 진행되는 '인문예술콘서트 오늘'은 행사일 2주 전부터 문체부와 예술위가 운영하는 인문정신문화 온라인서비스 인문360°에서 관람 신청을 받는다. 모든 공연은 인문 360°는 물론 유튜브*, 네이버 티브이(TV)캐스트**에서 영상으로 만나볼 수 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