빗썸 "암호화폐 시세, 네이버에 실시간 제공"
상태바
빗썸 "암호화폐 시세, 네이버에 실시간 제공"
  • 정규호 기자
  • 승인 2018.03.14 16: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월 중 서비스 오픈 예정…빠르고 쉽게 시세 파악 가능
빗썸은 16일 ‘암호화폐 거래 시세 제공 서비스’를 위해 네이버와 제휴를 맺는다고 14일 밝혔다. 사진=빗썸

주식 시세를 확인하듯 이제 비트코인, 이더리움 등 암호화폐 시세를 네이버에서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게 된다. 빗썸은 16일 ‘암호화폐 거래 시세 제공 서비스’를 위해 네이버와 제휴를 맺는다고 14일 밝혔다. 빗썸에서 거래되는 암호화폐 시세를 네이버 API(애플리케이션 프로그램 인터페이스)와 연동해, 실시간으로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를 제공한다. 시세 제공 서비스는 3월 중 오픈 예정이며, PC와 모바일에서 모두 이용 가능하다.

먼저 암호화폐 종목별 등락률, 시가, 고가 및 저가 등 가격 관련 정보가 제공될 예정이며, 추후 순차적으로 거래량과 거래금액, 52주 최고가 및 최저가 등 자세한 시세 정보를 추가 서비스할 계획이다.

이번 서비스를 통해 투자자들은 물론 암호화폐 시장에 관심이 많은 비투자자들도 네이버를 통해 손쉽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를 확인할 수 있게 됐다. 종전에는 빗썸 거래소 홈페이지나 앱을 통해서만 시세를 볼 수 있었지만, 이제는 네이버 검색만으로도 관심있는 암호화폐 시세를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다.

빗썸은 암호화폐 투자자들에게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지난 2월말 국내최대 모바일 증권 플랫폼 증권통과도 제휴를 맺었다. 양사는 제휴를 통해 암호화폐 시세, 차트, 주요 뉴스 등 정보를 제공하며, 추후 증권통 앱을 통해 직접 거래할 수 있는 시스템도 구축할 계획이다.

빗썸 관계자는 “국내 대표 포털 사이트인 네이버를 통해 쉽게 빗썸 시세를 확인할 수 있게 된 것은 암호화폐 거래의 저변 확대는 물론 거래 편의성을 크게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며 “신속하게 간편하게 투자 정보를 확인하고 싶어하는 투자자들의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