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 한부모 여성에 창업자금 지원... 최대 4천만 - 시장경제
상단여백
HOME 창업·벤처
아모레퍼시픽, 한부모 여성에 창업자금 지원... 최대 4천만아모레퍼시픽-아름다운재단 '희망가게' 1차 창업주 공개모집
한부모 여성 창업대출 지원 포스터

아모레퍼시픽은 다음달 9일까지 2018년 '희망가게' 1차 창업주 공개모집을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희망가게'는 아모레퍼시픽과 아름다운재단이 함께 한부모 여성을 도와 창업 대출 지원 사업이 다. 

공모를 통해 선발되는 희망가게 창업 대상자에게는 최대 4,000천만 원의 창업자금이 상환금리 연 1%로 제공된다. 상환 기간은 8년이며, 이자는 또 다른 여성 가장의 자립을 돕는 창업 지원금으로 적립된다. 

신청 시 별도의 담보, 보증을 요구하지 않고, 신용 등급과도 관계없이 창업 자금이 대출 가능한 희망가게 사업은 맏자녀 기준 25세 이하의 자녀를 양육하는 한부모여성으로 (중위소득 70%, 월 소득 2인 가구 199만 원, 3인 가구 258만 원 이하 조건) 구체적인 창업계획이 있다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해당 사업은 지난 2003년 아모레퍼시픽의 창업자 서성환 선대회장의 가족들이 여성과 아동 복지 지원에 힘쓴 창업자의 뜻을 기리기 위해 기부한 유산인 ‘아름다운세상기금’을 바탕으로 시작됐다. 2004년 1호점 개점 이후 2011년 100호점, 2013년 200호점을 지나 2017년 기준 전국에 총 334개 매장이 개설됐다.

아모레퍼시픽은 올해부터는 '작지만 강한 골목가게' 창업을 위해 전문가들이 희망가게 창업주를 위한 맞춤형 컨설팅을 제공하고, 창업 이후 매출 증진을 위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 및 최대 200만 원의 개인 기술 교육비 등을 지원한다. 

한부모 여성으로 겪는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한 심리 정서 케어, 법률 서비스 지원, 공공주택 컨설팅 등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올해 희망가게 공모는 이번 1차 모집 이후 5월6일~6월8일이나 8월6일~9월7일까지 두차례에 걸쳐 추가 진행되며 자세한 내용은 아름다운재단 홈페이지나 희망가게 블로그 통해 확인 가능하다.

김보라 기자  bora11@meconomynews.com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press@meconomynews.com
<저작권자 © 시장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보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