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태경 "정부가 가상화폐 작전세력에 '매수시간' 벌어줬다"
상태바
하태경 "정부가 가상화폐 작전세력에 '매수시간' 벌어줬다"
  • 이기륭 기자
  • 승인 2018.01.19 11: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태경 "이낙연 총리는 엠바고 관련자 문책하라”

하태경 바른정당 최고위원은 19일 오전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가상화폐 폭락에 대해 정부가 개입했다고 주장했다. 

하 최고위원은 "가상화폐 엠바고 보도자료 사건에 대한 진상을 공개하고 책임자를 문책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그는 "지난 15일 정부는 9시 가상통화 관련 엠바고 문자 공지됐고 9시 20분 엠바고 보도자료 전문 공유, 9시 40분 해제. 이 사십분이 작전시간이었으며 약 4.9% 큰 폭 상승했다"고 말문을 열었다.

해당 보도자료는 청와대 국무조정실이 발표할 '가상통화에 대한 정부입장'으로 '실명제 추진', '거래소 폐쇄는 법무부 대책 중 하나', '블록체인 투자 지원' 등으로 가상화폐 시세를 상승시키는 '호재' 요인이 다수 포함돼있었다.

이어 "엠바고가 40분 후였기 때문에 40분간의 작전 시간을 줬다"며 "이는 촛불 개미들의 등골을 빼먹은 사건"이라고 전했다. 이어 "40분간의 엠바고를 통해 시간을 벌어줬기 때문에 정보가 빠른 사람은 딸 수 있었고, 일반 개미들만 잃게 됐다"고 덧붙였다.

하 최고위원이 제시한 증거자료 '엠바고 작전'에는 가상화폐 시세가 가상통화에 대한 정부입장 브리핑 문자를 언론사에게 공지한 시점부터 상승해 인터넷 포털 사이트 실시간 검색에 등록될 때서야 고점에 다다랐고, 이 과정에서 4.9%가 상승했다고 한다.

하 최고위원은 "이낙연 총리는 엠바고를 승인한 사람과 엠바고를 걸겠다고 보고한 사람을 찾아서 문책해야 한다"고 거듭 강조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