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서민금융정보 한눈에... 서민금융진흥원, 안내책자 발간
상태바
다양한 서민금융정보 한눈에... 서민금융진흥원, 안내책자 발간
  • 김흥수 기자
  • 승인 2018.01.16 1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민금융진흥원, ‘서민금융 생활정보’안내 책자 발간

다양한 서민금융생활에 대한 정보를 담은 안내책자가 발간됐다. 서민금융진흥원(원장 김윤영)은 16일 금융·생활정보를 얻기 어려운 서민들을 위해 ‘서민금융 생활정보’ 안내책자를 발간했다고 밝혔다.

‘서민금융 생활정보’는 서민들이 손쉽게 휴대할 수 있는 핸드북 형태로 서민들의 실생활 이용성을 제고하는 방향으로 콘텐츠가 구성돼 있다. 동 책자는 △서민이 꼭 알아야 할 금융정보 △서민금융지원제도 △생활정보 등 17개 주제 78개 콘텐츠를 수록해 금융·복지·취업·법률 등 생활에 필요한 정보를 한 번에 얻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서민이 꼭 알아야 할 금융정보’에는 재무설계, 부채·신용관리, 보험, 금융사기 예방 등을 주제로 자가진단 및 주의 사항 전문가 상담 방법 등이 담겨있다.

또한 ‘서민금융지원제도’에는 창업·사업 운영자금, 생활·주거 안정자금, 저금리 전환, 대학생·청년지원, 채무자 구제제도 등 서민들에게 꼭 필요한 정책 서민금융상품에 대한 안내 및 신청방법 등이 실려 있다.

그리고 생활법률, 복지, 취업지원, 금융교육 등을 주제로 서민들이 실생활에서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상황들에 대한 법률 및 정부 지원 정보 등도 제공하고 있다.

진흥원은 동 안내책자를 서민금융교육시 교육수강생들에게 배포해 홍보할 계획이며 서민금융교육을 수강하지 않았더라도 전국 42개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나 168개 미소금융지점의 상담창구, 진흥원 금융교육 포털 등을 통해 해당책자를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김윤영 진흥원장은 “서민들을 위한 종합 안내 책자가 없어 여러 가지 아쉬운 점들이 많았다”면서 “서민들이 금융·복지·취업· 등 다양한 서민지원제도를 보다 알차게 이용할 수 있는 정보책자를 발간해 제공할 수 있게 된 것에 보람을 느끼며 앞으로도 더 좋은 정보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주요기사
이슈포토